본문 바로가기
기타

매복 사랑니 발치 후기 (광명 서울앞선치과)

by <<>> 2021. 2. 25.

오른쪽 약간 매복된 아래 사랑니와 윗 사랑니 둘 다 발치하였습니다. 마취하는데 시간 조금 걸리고 뽑는데 10분도 안 걸린것 같아요. 원장님 정말 친절하십니다. 추천.

매복사랑니란?

잇몸 밖으로 나오지 않은 사랑니를 의미합니다. 사랑니는 보통 이가 나올 자리가 부족하여 일부만 튀어나오거나 아예 매복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매복사랑니 발치 과정

매복사랑니는 잇몸을 째서 안에 들어있는 사랑니를 빼야 합니다. 옆으로 누워있는 사랑니는 바로 뽑기가 어렵기 때문에 반으로 쪼개서 머릿부분을 먼저 빼고 뿌리부분을 나중에 뺍니다.

사랑니를 빼기전에 아프지 않게 마취 주사를 놓는데 따끔합니다. 시간지나면 얼얼(?)해지며 혀가 무겁게 느껴지고 볼과 혀를 움직일 수 없게 마비가 됩니다.

저는 오른쪽 아래에 난 사랑니가 비스듬하게 자라서 반으로 쪼개서 뺐습니다. 반으로 쪼갤 때 오징어 타는 냄새가 나고 소리가 시끄러워서 무서웠는데 마취 덕분에 하나도 아프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마취 풀리고 나서 고통스러웠어요.

뽑는데 시간은 별로 결리지 않았고 약을 처방받아 집에 도착했습니다.


매복 사랑니 발치 통증


수술 후 2시간 동안은 악간 아픈정도였는데 그 후 마취가 풀리니 아프더라고요. 못 참을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짜증나고 입을 크게 벌릴수가 없습니다.

저는 반으로 가르지 않고 그냥 사랑니만 뽑은 적이 있었는데 반으로 가른 이번 수술이 더 아픔이 오래갔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에는 죽 같은 걸로 챙겨드세요. 많이 씹어야 하는 것은 턱이 아파서 먹기 힘들어요. 저처럼 무리해서 피자 먹지 마세요. ㅋㅋ


매복 사랑니 발치 비용


저는 오른쪽 위아래 둘 다 뽑고 54000원 들었습니다. 약국에서는 4300원 낸 것 같아요. 매복 사랑니가 있어서 가격이 좀 높았던 것 같아요.

항생제와 소염제, 진통제를 처방받았고요, 입안의 세균을 죽여주는 효과가 있는 가글도 처방받아서 일 2회씩 사용했습니다.


<여담>
사랑니 뽑은지 4일 된 것 같은데 지금은 새살이 돋는지 간지럽습니다. 얼른 나아서 정상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3일 후 사랑니 실밥 뽑기만 완료하면 사랑니 관련 치료는 끝입니다.

생각보다 사랑니 뽑는데 시간이 얼마 안 걸려서 놀라웠어요. 정말 특이 케이스(옆으로 난 매복 사랑니 2개가 동시에 존재 한다던가)가 아니라면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여자 치과의사 선생님이셨는데 슉 빼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생각보다 내 이는 쉽게 뺄 수 있군요?? 영화 속 고문장면에서 이를 쉽게 빼는 모습이 생각났습니다.

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해줘서 1년에 1번씩 스케일링 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치아 건강을 위해서도 꼭 치과 방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