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슬기로운 인생계획 참여 후기

by <<>> 2021. 11. 22.

안녕하세요 pinping입니다.

얼마전에 경기도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인생계획 및 국민연금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보면 문상 3만원을 주는 사업을 했었습니다.

저는 당연히 참여했고 다른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줘서 모두 3만원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ㅎㅎ


문상 3만원 인증샷!


슬기로운 인생계획에서 돈에 대한 내 성향을 알 수 있었는데요.

저는 테스트하니까 내 인생 머선129가 나오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생애 설계 날씨가 햇빛인게 좋은거죠?? 저는 딱 중간이네요 ㅋㅋㅋ 이게 머선 일이고?

투자 및 미래계획을 잘 세웠다고 생각했는디 현실적으로 미래계획을 세우라고 나와서 충격받았었습니다.

흑흑.. 아직 연금계좌는 가입 안 했단 말이에요..

왜냐면.. 아직 연말정산때 돈을 토해낼 정도는 아니라서...!

돈을 토해낼만큼 연봉 올라가면 가입하려고 했는디 이런 결과라니!



투자를 통해 파이어족이 되자! 는게 제 목표인데 너무 비현실적이었던 걸까요?

일하는 시간을 늘리라는데.. 생각 좀 해봐야겠습니다.

꾸준히 돈을 버는 투자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삼전 투자중인데.. 오늘 5%나 올랐다구요!!

물론 공공기관 기준이니 보수적인 것은 이해하지만 코인투자 등 현실을 반영해서 하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코인도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 같은 근-본 튼-튼 코인 사면 큰 걱정은 없는데. ..

아무튼 요즘엔 주식시장 많이 올라서 적금 비중을 늘리기는 했어요!

주식 70 채권/예금 30 비중으로 꾸준히 들고 가려고 합니다.



슬기로운 인생계획에서 제 재테크 성향을 잘 알게되었습니다. 앞으로 미래 준비하는데 조금 더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청년들이 미래에 대해서 한번 생각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저는 매우 긍정적인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열일하는 경기도! 앞으로도 청년들을 많이 도와주세요!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양카츠 광명일직점 오픈?  (0) 2022.01.22
연남동 맛집 - 하하  (0) 2021.11.29
메리몽드 모닝키스 립스틱 후기  (0) 2021.11.06
엘크 다리베개 후기  (0) 2021.11.01
소소한 사려니 클렌징폼 사용 후기  (0) 2021.10.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