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추천

전주 덕진공원 주변, 전북대학교 주변 비빔밥 맛집 고궁 내돈내산 후기

by <<>> 2022. 7. 19.

안녕하세요 pinping 입니다.
전주여행을 다니면서 들렸던 전주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카카오맵] 고궁 전주본점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송천중앙로 33 (덕진동2가)

http://kko.to/Yvm22PUtj

고궁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송천중앙로 33

map.kakao.com



바로 비빔밥 맛집 고궁 입니다!


저는 오늘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 콘서트를 보러 전주에 방문했는데 약간 시간이 애매하게 남은 거에요~

그래서 덕진공원 가는 김에 비빔밥 맛집 고궁에도 한번 들려보기로 했습니다 ㅋㅋ


던진공원 건너편에 바로 있구요~ 무려 3층 건물 모두 고궁이더라구요 ㅋㅋㅋ
버희는 오후 4시 30분에 갔는데 비인기 시간인데도 사람들이 바글바글했어요.


기본 메뉴는 이렇습니다.

저희는 육회비빔밥, 돌솥비빔밥, 떡갈비 이렇게 주문했어요.


인테리어를 보시면 전통적인 느낌이 물씬 풍겨요. 서빙하시는 분들도 친절하십니다.


반찬도 많이 나오고 좋네요^^
밥 먹기전에 시원한 물 맛이 꿀맛입니다.


이건 제가 먹었던 육회 비빔밥 이에요. 육회가 신선하도 좋더라구요.

참기름이 들어있어서 비벼서 먹으면 입 안에 군침이 쏵!! 들어옵니다. ㅎㅎ

무려 비빔밥 안에 호두랑 은행도 들어있다는 것!! 짱 신기하쥬??


요건 일행이 시킨 돌솥비빔밥 입니다.
먹으면 먹을 수록 더 뜨거워지는 느낌이라고 하네요 ㅋㅋㅋ
채소가 싱싱하고 매우 건강해지는 맛이래요 ㅋㅋ


요건 떡갈비!! 좀 있으면 서빙하시는 분께서 오셔서 가위로 잘라주십니다.
소스가 새콤달콤하고 맛있어요.

다만 밀가루 반 고기반 느낌입니다. ㅠ 가짜 떡갈비..
다음엔 13000원 내고 안 먹을듯 ㅠ


반찬도 다양한데요. 저는 김치랑 된장묻은 시금치나물??이 가장 맛있었어요.

김치가 딱 적당하게 익어서 비빔밥 한 숟갈 먹고 김치 먹으면 알맞습니다. ㅋㅋㅋ



고궁에서 이른 점저를 먹었는데요. 저는 육회비빔밥이 가장 맛있었어요!!

예전에 한옥마을에서 먹은 비빔밥은 실망이었는데 여기 고궁은 채소도 신선하고 고소한 참기름에 비벼먹는 게 일품이네요.

전주 비빔밥을 먹으려면 고궁 들리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ㅎㅎ

주변에 덕진공원도 있어서 구경가기 좋아요. 공원에 지금 한창 연꽃이 필 때라서 예쁘고! 심지어 제가 방문한 날에는 연꽃축제하는 날이라 연잎차도 꽁짜로 주시더라구요 ㅋㅋ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하는 콘서트 보러 가실 때 애매하게 도착하시면 고궁에서 식사하고 덕진공원 구경갔다가 바로 콘서트 가시면 좋아요 ㅋㅋ



추천 게시물

전주 한옥마을 꼭 해봐야 하는 놀거리 TOP 5

안녕하세요, pinping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에 방문하면서 개인적으로 좋았던 것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당연히 내돈내산!이고요. 1. 한복 전주 한옥마을은 고풍스러운 옛날 한옥으로 모든 건물이

pinping.tistory.com

전주 객사길(객리단길) 맛집 추천 - 온담

안녕하세요~~ pinping입니다. 전주 한옥마을과 가까운 곳에 객리단길이 있더라구요. 전주의 MZ들이 가는 힙한 곳? 이라고 해서 방문했습니다. 키키 저는 온담이라는 고기집에 먼저 갔는데 와 사람

pinp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