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CopyBlendShapes play시 오류

by <<>> 2022. 11. 22.

Vroid 캐릭터에 페이셜을 추가하기 위해 CopyBlendShapes.cs를 유니티에 적용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play 클릭시 Array 크기가 안 맞는다고 경고창이 뜬다면,
vroid에서 vrm 파일로 export시 설정을 잘못하신 겁니다.

Reduce Polygons에서 Delete Transparent Meshes가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 있는데 체크해제 해주세요.
그리고 나머지 설정도 건들지 말고 바로 export 하세요.

export setting


복사하는 vroid 모델과 실제 내 캐릭터의 Mesh 갯수가 일치해야 해당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현재 브이로이드 스튜디오 1.17.0 버전이 나왔는데 1.16.0 버전과 생성되는 Mesh 갯수가 달라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참조모델은 이전 버전이기 때문에 참조모델로 페이셜을 추가하실 분들은 브이로이드 스튜디오 1.16.0 버전에서 캐릭터 생성 후 진행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