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추천

이건희 컬렉션 감상 + 용산 맛집 갈비씨

by <<>> 2022. 5. 7.

안녕하세요! pinping 입니다.

고 이건희 삼성회장님이 보유하신 미술 작품을 유족분들이 박물관, 미술관에 기증하셔서 크게 화제가 되었었죠!

이건희 컬렉션을 감상하기 위해 국립중앙박물관에 깄는데 이미 현장발권은 매진되었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직원분께 여쭤보니 오전 9시 30분까지 오시면 발권할 수 있다고.. 아이고 두야..

예약도 할 수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6월달 관람권이니까 바로 보고싶은 분은 일찍 가시는 걸 추천 드려요..

그래서 저는 용산 간 김에;; 용산 맛집 갈비씨에서 점심을 먹고 국립현대미술관에 가서 이건희 컬렉션을 감상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무려 무료로 감상이 가능하고 현장에서 2시간 줄 서면 입장 가능합니다.




먼저 용산역, 신용산역 맛집 갈비씨!

[카카오맵] 갈비씨 신용산점
서울 용산구 새창로 209 5동 B4호 (한강로2가)

http://kko.to/KPymTblY7

갈비씨

서울 용산구 새창로 209

map.kakao.com


저는 해산물 갈비찜 s 를 주문했어요.
마늘도 좋아해서 마늘할까 해산물할까 고민했는데 해산물 갈비찜에도 마늘 엄청 들어있습니다.

마늘도 해산물도 좋아한다면 해산물 갈비찜 주문하는걸 추천 드려요.


갈비씨 입구가 조그마해서 잘 찾아보셔야 해요. 이렇게 문 앞에 홍보물고 있으니까 이거 보고 오시면 될 듯 합니다.

점심시간인데 사람들이 금방 차서 북적이더라구요~ 역시 맛집 인정!!



빨리와서 사람 없을 때 가게 안을 찍었는데 한 20분 지나니까 쭉 들어차더라구요.


기본 밑 반찬인데요. 미역국과 오뎅, 단무지, 샐러드 입니다.


해물 갈비찜이다 보니까 쭈꾸미랑 새우가 들어있어요 ㅎㅎ 졸라 맛있습니다.
특히 쭈꾸미!!!

갈비도 살이 튼실하게 붙어서 넘 좋아요.

저희는 맵기 2단계로 주문했는데요. 딱 좋은 맵기였습니다. ㅋㅋ

갈비가 진짜 맛있고 완전 배부릅니다 👍

폭탄 계란찜도 다들 시키더라구요. 6천원인데 저희도 시켰습니다. 맛있어요.
매울 때 계란찜 한 입 먹으면 짱이에요 ㅋㅋ

공기밥 안 시켰는데 약간 계란찜 먹는데 밥 먹는 느낌이었음 ㅋㅋ

매운 갈비찜과 조합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날치알 볶음밥! 을 시켜 먹었쥬 ㅎㅎ
코리안 디저트는 바로 볶음밥이죠!

기름으로 달잘 볶음 볶음밥 정말 맛있구요. 국물 남은건 이렇게 따로 빼주세요.

그래서 약간 밍밍하다면 해당 국물 더 넣고 같이 먹으면 됩니다.



국립현대미술관 고 이건희 컬렉션 전시


[카카오맵]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서울 종로구 삼청로 30 (소격동)

http://kko.to/BBCni-l7I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종로구 삼청로 30

map.kakao.com


현대미술관 들어가서 직원분께 이건희 컬렉션 어디서 발권하는지 여쭤보니 안내를 해두시더라구요. 1시간 대기해서 티켓을 받고 또 입장 대기줄에 서서 1시간 정도 기다렸습니다.

제가 가장 인상깊었던 작품은 군마도와 황소 입니다. ㅋㅋ

말의 역동적인 움직임이 잘 느껴지죠? 황소는 이중섭 작품인데 이거 미술 교과서에서 봤던 느낌 그대로에요!!

한국 현대 미술 작품들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ㅋㅋ

국립현대미술관은 무료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미리 예약하지 않아도 관람이 가능해서 좋은 것 같아요.


댓글